스케치업 Shape Bender 곡선 소파 모델링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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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만들기
처음에 할 일은 저 벽면이 들어올 기준선인
원판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원을 만들어주고
중점 기준으로 선도 하나 그어줍니다.
나중에 만들어질 모델링들과 겹치지 않도록 그룹지어주면
센스 있는 모델러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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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수 뽑아내기
곡면 벽은 정확히 원의 절반 부분만 들어갑니다.
이 곡선을 클릭하고
Default Tray 를 보면

아래처럼 Arc Length 가 있습니다.
여기서 나오는 치수는 곡선의 길이입니다.
15708mm라고 나온 것을 외워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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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선만큼 벽 만들기
작업할 방식은
1) 곡선의 길이에 맞게 펴진 벽을 먼저 만듭니다.
2) 곡선에 맞게 휘어줍니다.
이렇게 이어갈 것입니다.
아까 만든 직선은 놔두고 복제를 하나 해줍니다.


복제한 선에서 길이에 맞게 박스를 그리고
푸쉬 풀을 통해 원하는 높이까지만 만들어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나오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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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형해주기
2 point arc 라는 스케치업 기본 기능을 이용합니다.

Side는 80정도로 잡아둔 후
아래와 같이 곡선이 들어갈 수 있도록 선을 만듭니다.
2 point arc는 첫지점과 끝지점을 순차적으로 잡고
원하는 곡률에 맞춰서 마지막 포인트만 잡아주면 됩니다.

곡선을 잘 만들었다면
이렇게 푸쉬 풀을 통해 필요 없는 부분을 없애줍니다.

완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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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하기
이제 이 벽체를 그룹 지어줍니다.
그리고 초반에 만들어뒀던 직선에 move를 통해
겹치게 이동시킵니다.

그리고 나서 원에서 반원에 해당하는 곡선을 복사해 아래처럼 배치합니다.
중요한 것은 red 축과 나란하게 준비물들이 배치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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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pe Bender 사용하기
이제 Shape Bender를 사용합니다.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나옵니다.
나오지 않는다면 메뉴 밑에서 우클릭 > Shape Bender를 꺼내주시면 됩니다.

Shape Bender 사용법은
1) 변형 시킬 객체 먼저 선택해줍니다.
2) Shape Bender 실행 후 객체의 길이에 해당하는 선 선택해줍니다.
3) 객체가 따라갈 곡선 선택해줍니다.
이 순서에 따라 진행해주면 됩니다.

3번까지 진행하면 아래와 같이 미리 보기가 나옵니다.
원하는 형태라면 Enter 눌러주시면 됩니다.

모두 완성되었습니다.

만들어진 모델링에 선이 안보인다면
Default Tray > Soften Edges의 값을 조절해주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선이 나옵니다.

완성입니다!
이렇게하면 곡면 벽도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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