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 천막 모델링은 샌드박스 기능으로
- (주)한국인프라 I SketchUp Authorized Reseller
- 7월 28일
- 1분 분량
최종 수정일: 1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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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태 잡아주기
먼저 천막이 들어갈 공간에 맞게 네모 박스를 그려줍니다.

해당 면이 생성되면 영역을 바로 볼 수가 있습니다.

원하는 형태로 선을 그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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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 잡기
처음에 영역을 너무 크게 잡아서 저는 점만 잡아서 다시 위치를 수정해 줬습니다.
점만 잡는 방법은 왼쪽에서 오른쪽 드래그를 꼭지점만 속하게 하시면
잘 보이지 않지만 영역에 완벽히 들어온 객체만 선택되며, 포인트만 선택이 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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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 채우기
같은 평면 상에서 세 점이 있으면 면이 만들어지지만,
각 포인트들의 Z 값이 달라지면 손쉽게 만들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땐 Sandbox → From Contours의 기능을 이용합니다.
선을 모두 잡고 해당 기능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면이 생성됩니다.
불필요한 부분이 생겼으면 지워주면 되는데,

영역이 잘 잡히지 않으면 기존의 선을 복사 → Paste in place 제자리 붙여넣기를
한 뒤 지워줍니다.


완성되면 원하는 색으로 매핑만 해주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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