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업에서 라운드 창문 만들기
- (주)한국인프라 I SketchUp Authorized Reseller
- 3월 17일
- 1분 분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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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pe bender를 위한 세팅하기
쉐임 벤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먼저 휠 객체의 유닛을 하나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이 창문이 배치 될 곡선도 준비해봤습니다.
이 곡선은 레드축 기준이 되도록 아래 이미지에서 시계 방향으로 90도 돌려줍시다.

그리고 따라갈 곡선의 길이를 체크합니다.
Default Tray > entity info 의 arc length 를 체크하면 곡선 길이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현재 길이는 15708mm 입니다.

그런 후에 해당 길이 만큼의 선을 그어줍니다.
이 선도 레드축과 평행되게 그어주시면 됩니다.

이제 유닛 창문을 해당 길이에 맞게 배치해서 길이를 조정합니다.
그런 후에 창문을 하나의 그룹으로 합쳐줍니다.
그러면 준비는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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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pe bender 사용하기
Shape Bender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1) 먼저 객체가 선택되어 있어야 합니다.

2) 그런 후 shape bender 아이콘을 누르고
3) 만든 직선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마우스가 약간의 곡선 형태로 바뀝니다.

4) 그리고 이제 곡선을 선택해주면

아래와 같은 미리 보기가 나옵니다.
만약 방향이나 스타트 지점이 맞지 않다면
화살표 4방향키를 조절하면서 체크해보시면 됩니다.

5) 엔터를 누르면 이제 모델링이 확정됩니다.

이때 만들어진 휘어진 객체는 모두 하나의 그룹이며 모든 면이 합쳐져 있습니다.
따라서 수정이 필요하다면 2번에서 제작된 과정의 파츠들은 태그로 숨겨두거나
다른 파일로 저장해두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래야 편집해야 할 때 쉽게 편집 가능합니다.

이렇게 완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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